목포 여행, 목포 가볼만한 곳 7곳
목포는 바다와 산, 역사와 감성, 로맨틱한 분위기까지 모두 갖춘 만능 여행지입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인데요. 서울에서도 KTX를 이용하면 2시간 20분이면 갈 수 있어 부담스럽지 않게 다녀올 수 있어요. 오늘은 목포에서 가볼 만한 여행지 7곳을 준비했습니다. 자연이 만들어 준 아름다운 풍경과 역사 속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곳들까지 다양해요. 어떤 곳들이 있는지 함께 보실까요?
1. 갓바위
2. 목포근대역사관
3. 연희네슈퍼&서산동 골목길
4. 목포 해상케이블카
5. 유달산
6. 고하도 해안데크
7. 목포대교

1. 갓바위
목포에는 오랜 시간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풍경이 많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갓바위인데요. 천연기념물 제500호로 지정된 갓바위는 두 사람이 삿갓을 쓰고 있는 모습의 바위입니다. 약 8,000만 년 전 화산재가 굳어진 암석 표면에 파도가 치거나 안개가 껴 물에 젖었다 마르기를 반복하면서 만들어진 모습이에요. 이전에는 배를 타고 이동해야만 볼 수 있었지만 현재는 해상 보행교가 설치돼 보다 편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불빛이 더해져 로맨틱한 분위기도 느낄 수 있어요.

2. 목포근대역사관
목포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이자 목포의 근대역사를 알 수 있는 목포근대역사관은 1900년대 본래 목포일본영사관으로 지어졌습니다. 이후 목포이사청, 목포부청사, 목포문화원 등으로 사용되다가 2014년 지금의 목포근대역사관 1관으로 개관했어요. 목포의 시작부터 근대역사까지 살펴볼 수 있는 전시물들이 2층 규모 총 7개 주제로 전시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호텔델루나>의 촬영 장소로 알려지면서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에요!

3. 연희네 슈퍼&서산동 골목길
영화 <1987>에 등장한 연희네 슈퍼를 기억하시나요? 그 추억의 장소가 목포 서산동 시화골목에 있습니다. 서산동 시화골목은 서산동 골목길 일대에 주민들과 목포 시인 10여 명이 서산동을 주제로 지은 시를 벽화와 함께 선보인 곳인데요. 알록달록한 벽화와 골목길 감성이 어우러진 정감 있는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어요. 영화 속에 등장했던 연희네 슈퍼 역시 그대로 유지되고 있으니 그 시대 감성 그대로 기념사진도 남겨보세요.

4. 목포 해상케이블카
국내 최장 길이의 해상케이블카, 목포에 있습니다. 목포 시내 북항스테이션에서 유달산, 반달섬 고하도까지 이르는 길이 3.23km의 케이블카인 목포 해상케이블카인데요. 특히 케이블카의 5번 타워는 높이가 무려 155m로 케이블카 주탑 중 세계 두 번째 높이예요. 더욱 짜릿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의 왕복 시간은 40분인데요. 각각의 스테이션에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까지 가득해 지루하지 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5. 유달산
목포에는 가볍게 등산을 하거나 산책을 즐기며 리프레시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유달산이에요. 입구에서 정상이라고 볼 수 있는 일등바위까지 약 40분 정도 소요되고, 유달산을 중심으로 주변을 돌아보는 둘레길 역시 2시간 30분 코스로 초보자도 쉽게 오르고 걸을 수 있거든요. 조각공원, 특정자생식물원, 마당바위, 소요정 등 볼거리 가득하고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특히 유달산에서 내려다보는 목포 시내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니 기회가 된다면 놓치지 마세요.

6. 고하도 해안데크
케이블카를 타고 고하도 스테이션에 도착하면 고하도 전망대와 해안데크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5층 전망대에서도 볼 수 있는 해안데크는 바다 위를 걷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약 1km의 해안데크를 따라 걷다 보면 높이 4m 가량의 용머리 포토존과 이순신 장군 조형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목포의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7. 목포대교
목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야경 명소, 목포대교입니다. 특히 해가 지는 시간에는 석양이 바다와 목포대교를 감싸 안아 더없이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요. 밤에는 목포대교와 뒤쪽의 고하도까지 조명을 밝혀 더욱 매력적인데요. 목포대교 야경을 볼 수 있는 대표적인 곳으로 유달 유원지, 스카이워크, 유달산 등이 있습니다. 특히 유달 유원지 인근에는 카페와 포차 등의 편의 시설도 갖춰져 있어 맛있는 음식과 함께 야경을 즐길 수 있어요.
목포 호텔 추천

갤러리 패밀리 호텔
목포역 앞쪽에 위치한 갤러리 패밀리 호텔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다양한 작품까지 감상할 수 있는 숙소입니다. 목포역까지 도보 5분 내 이동할 수 있어서 뚜벅이 여행객들도 편하게 머물 수 있어요. 피카소, 고흐, 클림트 등 예술가들의 이름으로 마련된 5개 객실은 2~5인이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고, 각 객실에 테라스가 마련돼 있어 자연 속에 머무는 기분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부 객실에 마련된 주방 시설 덕분에 간단한 간식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가족여행객들에게도 만족스러울 거예요. 무엇보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정원과 호텔 구석구석에 마련된 작품을 감상하는 재미도 가득한데요. 갤러리 백선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니 시간이 여유롭다면 함께 방문해 보세요. 많은 투숙객들이 청결하게 유지되고 있다는 평을 남긴 것도 특징입니다.



실제 투숙객 후기
“전반적으로 깔끔한 게스트하우스스타일. 가족들이 가기에 좋은 숙소. 사장님께서 그림 작업을 하시는 듯. 전체적 인테리어가 너무 깔끔하게 되어있네요.”
“원래 후기 같은 거 귀찮아서 잘 안 남기는데, 여긴 꼭 남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후기 씁니다. 솔직히 별로 기대 안하고 간건데 사장님도 너무너무 친절하시고 방도 엄청 넓고 깨끗해서 가족들이 모두 다 좋아했어요. 만약 목포 여행을 또 가게 되면 아마 여기로 다시 올 것 같아요. 저렴하고 방도 넓고 깨끗하고 사장님도 친절하고 최고에요.”
“너무 청결하고 편안하고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다음에도 목포에 가면 항상 애용하고 싶은 곳이고 많은 사람들께도 강추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